신한생명 실손보험 <청구방법, 청구서류 등>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신한생명(신한라이프)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보험금을 청구하실 수 있는데요. 본문 글에서 청구 시 필요한 서류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신한생명 실손보험 < 청구방법 >
신한생명 실손보험금 청구방법은 사이버창구, 신한 SOL라이프 앱, 우편, 방문/담당 FC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.
1. 사이버창구
아무래도 가장 편리하고 빠른 방법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청구하시는 건데요. 365일 24시간 청구가 가능합니다.
단, 1천만 원 이하의 보험금 청구 건만 가능하며 심사 중 필요시 원본서류를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. (단, 사망/진단/장해보험금은 제외)
신청은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로그인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
※ 유의사항
-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하여 제출 필요합니다.
2. 신한 SOL라이프 앱
신한생명(신한라이프) 전용앱으로도 청구가 가능한데요.
마찬가지로 365일 24시간 청구가 가능하며 1천만 원 이하의 보험금 청구 건만 가능합니다. 또한 사이버창구와 동일하게 심사 중 필요시 원본서류를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. (단, 사망/진단/장해보험금은 제외)
앱 다운로드 및 신청은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로그인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
※ 유의사항
-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하여 제출 필요합니다.
※ 접수방법
① 앱 실행 : 스마트폰에 설치된 "신한 SOL라이프 앱"을 실행합니다.
② 로그인 : 업무에 필요한 인증서(신한라이프/금융/공동 인증서)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.
③ 개인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: 로그인 후 사고보험금청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3. 우편
우편의 경우 모든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데요.
접수방법은 청구서류를 '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160호 신한라이프 보험금접수 담당자 앞'으로 등기우편을 보내시면 됩니다.
4. 방문/담당 FC
해당 방법도 모든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.
단, 방문의 경우 이용가능시간이 평일 09시에서 16시까지 인데요. 가까운 신한라이프 지점 또는 고객플라자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담당 FC를 통한 방법은 직접 서류를 전달하시면 됩니다.
5. 팩스
팩스로도 실손보험금 청구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. 팩스의 경우 1천만 원 이하의 보험금 청구 건만 가능하며 심사 중 필요시 원본서류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이용 가능시간은 평일 09시~18시이며, 접수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1일 가상팩스번호 발급받은 후 서류 FAX전송
- 계약관계자(계약자/피보험자/수익자 中 1인)에 한하여 접수가능
- 당일 발급된 팩스번호는 추후 접수 시 재사용 불가 (※ 발급일에 한하여 사용가능)
1일 가상팩스번호 발급받는 방법
- 고객센터(1588-5580) ARS 또는 상담사연결
- 사이버창구
신한생명 실손보험 < 청구서류 >
신한생명 실손보험금 청구서류는 청구하는 보험금 유형에 따라 다소 상이한데요.
참고로 1천만 원 이하 보험금 청구 건의 경우 관련 제출서류는 사본으로 제출 가능합니다.
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'신한생명 실손보험 청구서류 확인하기' 버튼을 만들어 두었으니 빠르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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